▣ 2022년도 겨울계절학기 교직과목 수강에 관한 사항
1. 계절학기 개설 교직과목 및 수강대상자 안내
구분 | 여름학기 | 겨울학기 |
교과목 | 교육철학및교육사 교육사회 교육심리 | 교육학개론 교육방법및교육공학 |
※ 계절학기는 2014년도 여름학기까지만 운영예정이었으나, 학생들의 수강희망인원이 많은 관계로
계속해서 위의 계획대로 개설예정입니다. 계절학기 개설강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※ 계절학기 교직과목은 3, 4학년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.
[ 2022.겨울계절학기 개설 ? 교직과목 ]
교과목코드 | 교과목명 | 분반 | 학점 | 시간표 | 비고 |
XA40026 | 교육학개론 | 001 | 2 | 월,화,수,목 10:00(100) | 교직이론 |
XA40011 | 교육방법및교육공학 | 001 | 2 | 월,화,수,목 10:00(100) |
2. 수강 인원 증원 및 수강신청 절차
※ 코로나19로 인하여 수강인원증원은 좀 더 제한적으로 운영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.
(강의실 수용인원 대비 수강인원 조정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대면수업 운영지침 준수하기 위함)
① 대상 : 4학년(2023.2 졸업예정자 우선), 교육대학원생(3학기이상)만 증원신청이 가능
② 신청방법 및 수강신청(증원) 절차 : 아래 제출서류를 교육학과 학과사무실에 제출
※ 직접 방문 접수 또는 팩스전송, 교육학과 FAX.581-2965
- 제출서류 : 교직과목 수강제한인원 변경요청서 [서식1]
시간표(2022.2학기 / 2022 겨울계절학기, 2개 모두)
성적증명서(또는 성적조회출력물/이수과목 전체가 모두 나오도록 출력할 것)
보충과목부과현황(교육대학원생만 제출)
※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 시간표가 없는 경우, “해당학기(‘2022.2학기’, ‘2022겨울계절학기’라고 수강신청내역이 없는 해당학기를 명확하게 명시) 수강신청내역없음”이라고 변경요청서[서식1] 상단에 적어서 제출
- 변경요청서 검토 후 학과에서 학생에게 연락하여 일대일 수강정정(학생이 직접 수강신청)
신청 (학생) |
| 검토 (학과) |
| 학생 | ||
신청서류 접수 (직접제출 또는 팩스) | ? | 변경요청서 검토 | ? | 검토완료 후 문자발송 | ? | 문자 수신 후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여 1:1 수강신청 |
※ 팩스접수 시 필히 접수여부 확인 전화(510-1615)할 것 (오발송 등으로 인한 미접수는 학과에서 알 수 없는 부분으로 기한 내 미접수분에 대해서 기한 외 추가접수 등은 절대 없음에 유의할 것)
※ 일자별 세부 계획
일시 | 내용 | 주요사항 |
10. 31.(월) 예정 | 수강편람 확인 | - 메뉴 : 학생지원시스템 ? 수업 ? 수강편람 ? 계절수업수강편람 ※ 담당교원, 수업시간, 강의실 등 변경될 수 있음. |
11. 09.(수) 10:00 ~ 11. 10.(목) 낮 12:00 | 희망과목담기 및 자동신청교과목 선택 | - web(학생지원시스템→수업→수강신청 및 확인 → 계절수업 희망과목담기[희망과목담기바로가기]) ※ 희망과목담기 대상 : 재학생, 복학 허가를 받은 휴학생, 타대학 교류수학 허가자 ※ 자동신청제’는 학부생(타대생 포함)만 가능(대학원생 미적용)하며, 학생지원시스 템(PC, 모바일 웹)과 스마트캠퍼스 앱(모바일)로 신청 가능 |
11. 11.(금) 9:00 ~ 18:00 | 자동신청 결과 확인 및 삭제 (학생) | - 학생들이 자동신청 처리 결과를 확인하고 의사에 따라 자동신청 내역을 삭제할 수 있는 기간 |
11. 15.(화) 08:00 ~ 11. 17.(목) 18:00 | 1차 수강신청 기간 | - 3, 4학년 교직이수자, 교육대학원생만 수강신청 가능 - web(학생지원시스템→수업→수강신청및확인→계절수업수강신청) - 수강신청학점 : 총 6학점 이내 ※ 폐강강좌 공고(1차) : 2022. 11. 24.(목) (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) |
11. 18.(금) 10:00 ~ 11. 21.(월) 17:00 | 수강인원증원접수 및 검토 | - 학부 4학년 이상, 교육대학원생 3학기 이상 재학생만 증원신청 가능 -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사람은 교직과목 수강인원 변경요청서를 11/18(금) 10:00 ~ 11/21(월) 17:00까지 접수(교육학과학과사무실) - 변경요청서 검토 기한 외 접수 불가 |
11. 25.(금) 10:00 ~ 11. 28.(월) 18:00 | 1차 수강정정 및 증원 | - 수강가능인원이 없는 경우 변경요청서 제출한 학생에 한해 학생에게 개별로 연락(문자)하여 일대일 수강신청 - 수강가능인원이 남아있는 경우 학생이 스스로 수강신청 가능 ※ 폐강강좌 공고(최종) : 2022. 11. 24.(목) (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) |
12. 05.(월) 10:00 ~ 12. 06.(화) 17:00 | 2차 수강정정 | - 정규학기와 달리, 계절수업 2차 수강정정기간에 모든 대상자 신청, 정정 가능 (단, 교직증원은 11/21까지 변경요청서 접수한 학생에 한함) - 수강가능인원이 남아있는 경우 학생이 스스로 수강신청 가능 - 인원증원없음 |
12. 14.(수) 09:00 ~ 12. 16.(금) 17:00 | 등록금 납부 | - (추가) 2022. 12. 19.(월) 09:00 ~ 17:00 - 납부방법 : 계절수업 납입고지서의 가상계좌로 이체/은행 직접 납부 - 고지서 출력 : 학생지원시스템 - 등록 - 등록금고지서출력 - 계절수업 고지서 출력[고지서출력바로가기] |
12. 20.(화) 09:00 ~ 23. 01. 04.(수) 18:00 | 수강취소 | ※ 수강취소 신청일자에 따라 등록금 반환액 상이 ?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취소 신청 |
23.01.25(수) 10:00 ~ 23.01.27.(금) 18:00 | 성적 열람 및 정정기간 |
|
23. 01. 31.(화) 예정 | 성적 확정 |
|